티스토리 뷰

'근로자의 날' 또는 '노동절'이라고도 하며 매년 5월 1일에 열리는 공휴일입니다. 

일반 대중의 휴일이며 학교와 대부분의 사업체는 이 날에 문을 닫습니다. 
이 날의 목적은 근로자의 업적을 기리고 개선된 근로 조건과 공정한 임금을 포함한 근로자의 권리를 옹호하는 것입니다.

 

 

노동절 (Labor Day)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9월 첫 번째 월요일에 노동자와 사회에 대한 그들의 공헌을 기리는 휴일입니다.

미국에서 노동절은 1894년에 연방 공휴일이 되었습니다. 
그로버 클리블랜드 대통령은 철도 노동자들의 파업을 종식시키려는 연방 정부의 노력이 위기에 처했을 때 공휴일을 만든 덕분입니다. 
공휴일은 더 나은 임금, 근로 조건 및 근로자의 혜택을 위해 투쟁한 노동 운동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노동절은 미국 노동자들의 사회적, 경제적 성취를 인정하고 퍼레이드, 피크닉, 바비큐와 함께 휴식과 축하의 날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5월 1일에 기념하는 메이데이 (May Day)라는 유사한 공휴일로 노동자들을 기리고 있으며, 이 역시 노동 운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휴일은 정치적인 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여전히 노동자 권리에 대한 시위 및 항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노동절은 중국, 쿠바, 러시아 및 대부분의 유럽 국가를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공휴일이지만 미국에서는 공식 공휴일이 아닙니다.

전반적으로 노동절은 사회에 대한 근로자의 공헌을 인정하고 축하하는 날이며 미국에서 노동 운동의 성과를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