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정보

로고 만드는 방법

정보사 2022. 8. 10. 15:53

로고 만드는 방법

 

로고 제작은 축약의 과정이다.

그렇다고 언제나 단수미만을 추구할 수는 없다.
명료한 의도와 과감한 실행이 필요한 작업이다.

 

1.아이디어를 결합하라.

두 가지 아이디어를 같이 다룰 때는 형태의 유사성을 찾아야 한다.
설령 어색함과 추함이 로고에 자리잡더라도,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것보다는 연결성을 보여주는 편이 비교적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온다.

 

2.정적인 형태에 역동성을 부여하라.

방향성, 패턴, 반복이 들어감으로써 정적인 형태에 역동성과 시각적 재미를 부여하라.

사선이나 화살표를 사용하거나, 오브제를 방사형으로 배열하거나, 

선의 굵기에 변화를 주거나, 크기를 확대하거나, 하나의 형태를 다르게 변환시키는 방법이 있다.

 

3.레이어를 추가하라.

선의 굵기와 네거티브 공간을 사용해서, 특정 부분에 오브제들을 모아놓음으로써 부차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는 로고 안에서 레이어를 만들어 시각적 체계를 형성시킨다.
실제로 이런 로고를 만드는 과정을 어렵지만, 다른 로고들과 차별화되어 기억에 오래 남는다.

 

 

4.비주얼 언어를 공부하라.

어떤 사람들이 대상인지 고려하라.
전문가들인가 아니면 광범위한 범위의 소비자들인가?
브랜드의 활동과 로고의 형태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
브랜드가 타깃으로 하는 대중의 인식과 친밀도를 이해하는 데 시간을 아끼지 말자.

종사하는 산업의 비주얼 언어를 공부하라.
거기에 사용할 만한 일관적인 원칙이나 심벌이 있는가?
예를 들어 건축에는 그래픽에 끌고 올 만한 요소들이 많다.
공간, 구조, 조명, 그늘, 유동성, 균형 같은 개념들은 특정 그룹 사람들에게 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속도와 방향성을 상징하는 화살표, 세계를 상징하는 지구, 관찰을 의미하는 눈 같은 요소들은
보편적인 메세지를 전달하는 데 쓰인다.
노골적이고 직접적이지만, 로고가 만들어지는 토대가 된다.
유사성을 인지하는 능력과 관찰력에 의해 개성 있는 로고가 만들어진다.

 

5.네거티브 공간을 사용하라.

네거티브 공간을 로고에 포함된 오브제로 인식하라.
형태들의 안과 밖에 조성된 공간들에 주목하라.
흥미로운 대조와 균형이 존재하는가?
또다른 이미지를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가?
네거티브 공간은 화면에서 더 눈에 띄는 경우가 있고, 다른 질감의 표면에서 작아 보이는 경향이 있다.
이같은 변화를 잘 파악해서 활용하라.

'기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우리말 단어와 뜻  (0) 2022.08.11
저작권 관련 정보 소개  (0) 2022.08.10
외주 시 확인사항  (0) 2022.08.09
외주 작업 비용 협의사항  (0) 2022.08.09
외주 계약, 미팅 시 주의사항  (0) 2022.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