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정보

세계를 비벼버린 비비고

정보사 2022. 11. 16. 11:00

세계를 비벼버린 비비고

 

CJ제일제당이 역대급 매출을 냈습니다.

CJ제일제당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고 보면, 매출이 5조 1,399억 원을 기록해 작년 3분기에 비해 21.7% 늘었습니다.

영업이익도 20% 늘어난 3,86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사업이 잘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식품사업의 성장세가 커지고 있습니다.

‘비비고’ 브랜드가 해외에서 잘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해외 각국에 현지화해서 판매하는데, 인기가 좋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만두(Mandu)’가 중국 ‘덤플링(Dumpling)’을 넘어선지 오래됐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식품기업, 풀무원은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의 일본 법인 ‘아사히코’가 개발한 ‘두부바’로 꾸준히 돈을 벌어오고 있습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대체육류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이 다음 목표로 잡은 시장은 유럽 시장입니다.

유럽 식품 사업으로 벌어들이는 매출을 2027년까지 5천억 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합니다.

올해 5월에는 영국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