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리 푸르밀 전기차 빌딩 공정위

 

금리 : 미국이 다음 달에 기준금리를 0.75%p 더 올릴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금리인상과 관련해 남은 올해와 내년까지도 '거대한' 선택안을 검토하며 공격적 계획을 짜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진단했습니다.

연준 위원들은 다음달 금리를 다시 대폭 0.75%p 인상하는 선택안을 향해서 내년 금리를 더 올리는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NYT는 10월 18일 화요일 (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푸르밀 : 유제품 기업 ‘푸르밀’이 사업 종료를 발표하자, 푸르밀에서 PB제품을 생산해오던 편의점 기업이 대비책을 찾고 있습니다.

푸르밀에서 제조하는 대표 유통업체 PB는 이마트의 노브랜드 유제품입니다.

노브랜드 굿모닝 밀크, 카페라떼 등 9개 상품이 푸르밀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도 PB 상품인 '하루e한컵 우유' 등을 푸르밀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CU의 경우 자체 브랜드 '헤이루'의 초코우유와 바나나우유가 푸르밀 제조 상품입니다.

 

전기차 : 전기차, 수소차에 대한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정책이 연장됩니다.

원래는 올해 말까지였는데, 2024년 2월까지 적용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심야시간(밤 9시~오전 6시)에 고속국도를 이용하는 사업용 화물차·건설기계는 30~50% 할인이 적용됩니다.

전자적 전용 지급수단을 이용해 고속국도를 이용하는 전기·수소차는 50% 할인됩니다. 

 

빌딩 : 종로 한복판에 위치해, ‘위워크’ 건물로 유명한 종로타워가 새 주인을 찾았습니다.

SK그룹이 그 주인공입니다.

SK그룹이 자산관리 계열사 SK리츠를 통해 서울 강북의 랜드마크 종로타워를 매입하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향후 SK리츠는 임대료 정상화,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적용, 미디어 파사드 설치, 리테일 개선 등을 순차적으로 실행하며 건물 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정위 :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에서 타다, 우티와 같은 타사 가맹 택시에 콜을 주지 않는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이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공정위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일부 타사 가맹 택시의 카카오T 승객 배차 서비스 이용을 차단했다는 시민단체 신고를 지난해 9월 접수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T는 비가맹 택시에도 일반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경쟁 앱 가맹 택시만 서비스에서 배제하는 것은 부당하고 소비자 선택권도 제한한다는 취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