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정보

반도체 PC 전기차 혐의 실적

정보사 2022. 10. 12. 14:00

반도체 PC 전기차 혐의 실적

 

반도체 : 미국이 중국으로 반도체를 수출할 때 더 깐깐하게 규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른 국가의 기업이라도 중국에서 반도체를 생산한다면 수출 심사를 까다롭게 한다는 내용이라, 한국 기업에도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중국 내에 반도체 생산 공장을 운영 중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악영향을 미칠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 기업처럼 중국 내 반도체 생산 공장이 있는 중국 외 기업의 경우, 사안별 심사를 거쳐 중국 수출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PC : 올해 3분기 (7~9월), 전 세계적으로 PC 출하량이 작년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아직은 조사업체마다 예상치가 많이 다르지만 애플은 선방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카코 키타가와 가트너 애널리스트는 “3분기 결과는 PC 시장의 역사적인 침체를 나타낼 수 있다”며 “공급망 혼란은 완화됐지만 개인 및 비즈니스 시장의 PC 수요 약세를 보이며 초과 재고량이 큰 문제로 부상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전기차 : 아마존이 앞으로 5년 동안 유럽 전기차 인프라에 약 1조 3천억 원 이상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운송업계 혁신을 촉진하고, 전기자동차(EV)를 위한 공공 충전 인프라를 장려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아마존은 전기를 이용한 배달 이동 수단인 카고바이크를 활용해 ‘마이크로 모빌리티 허브’를 구축할 방향인데, 현재 관련 시스템을 갖춘 유럽 도시 수 20곳에서 2배 증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혐의 :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바이오젠, 비덴트, 버킷스튜디오가 얽혀 어제 세 곳 모두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실적 : 작년에 회계업계의 실적 성장세가 엄청났습니다.

빅4(삼일·삼정·한영·안진)의 매출 합산이 3조 원을 넘겼는데, 경영자문 사업의 매출이 특히 많이 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