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계 전기차 아이폰 테슬라 게임

 

통계 : 33개월째 우리나라 인구가 줄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출생아는 줄고, 사망자는 늘어서 인구가 자연 감소한 것입니다.

혼인 건수도 점점 줄었고, 혼인이 줄면서 이혼 건수도 줄었다는 분석입니다.

 

 

전기차 : 정부가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3위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자동차 산업전략 원탁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자동차 산업 글로벌 3강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산업 글로벌 3강 전략은 오는 2030년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50%에 육박해 내연차와 비슷한 수준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미래차와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서비스 신산업에 투자하겠다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내연차를 현금창출원(캐시카우)으로 활용해 모빌리티 혁신에 대응하는 신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아이폰 : 애플의 신작, 아이폰14의 수요가 예상보다 적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원래는 수요가 많을 거라 생각해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었는데, 그 계획을 철회했다는 소식입니다.

블룸버그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불확실한 거시경제 환경으로 애플이 아이폰14 판매계획을 보수적으로 조정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애플의 증산계획 철회는 ‘킹 달러’로 애플 신제품 가격이 미국 외 시장에서 10~20% 비싸지는 등 미국 수출품의 가격 경쟁력 하락,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속 수요 부진을 보여주는 사례라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테슬라 : 현지 시간 9월 30일 금요일, 테슬라가 개최하는 <AI 데이 2022>가 개최합니다.

AI데이에서 인간형 로봇 ‘옵티머스’의 시제품이 공개될 예정이라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초대장을 통해 “AI 데이 2022행사에선 완전자율주행, 테슬라봇, 도조(Dojo‧테슬라가 만든 슈퍼컴퓨터) 등을 포함 테슬라의 인공지능 최신 개발 현황을 소개한다”며 “자리를 예약하려면 9월 28일까지 회신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행사 입장을 위해 주 정부 발급 신분증이 필요하며 동석자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테슬라 FSD로 비보호 좌회전을 테스트한 동영상을 올려 명성을 얻은 척 쿡 역시 초대장을 받았다고 트위터로 밝혔습니다.


게임 : 크래프톤이 신작 게임 <문브레이커>를 출시했습니다.

12월에는 <칼리스토 프로토콜>도 출시할 예정인데, 이 두 개의 신작이 크래프톤의 실적에도 영향을 끼칠 거라는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