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가 BTS 방탄소년단 할인 YTN 게임

물가

‘비비고’ 등 시판 김치의 가격이 약 10% 올랐습니다.

배추, 무 가격이 올라서 인상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태풍 '힌남노' 피해 이후 다시 심은 배추의 출하 지연으로, 원재료 공급부족이 김장철까지 이어져 '김장대란'이 야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BTS의 병역 특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특례 적용을 찬성한다’는 의견이 많이 나왔습니다.

리얼미터의 조사에 의하면 국위선양에 기여한 대중문화 예술인을 예술·체육요원에 편입하는 병역법 개정안 심사와 관련해 60.9%가 ‘찬성’ 의사를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소식에 9월 19일 월요일 BTS 소속사 하이브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하이브는 전 거래일보다 6.17% 오른 16350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할인

자녀, 조카가 있다면 주목할 이벤트가 열린다고 합니다.

장난감 제조기업 ‘손오공’이 유아용품과 장난감 등을 최대 99% 싸게 판매하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할인행사 장소는 인천 서구 NKG북항물류센터입니다.

행사 일시는 오는 2022년 9월 25일이며, 32개 브랜드 총 5만4000여개 제품을 판매한다고 전했습니다.

손오공은 25일 270여 종을 1000원, 3000원, 5000원 균일가에 판매합니다.

방문객 선착순 200팀에게 BTS 패션돌을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YTN

한국경제신문이 YTN의 주식을 매수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전에는 4.85%의 YTN 지분을 갖고 있었는데 그 지분을 올린 것입니다.

다가올 YTN 지분 인수전을 대비하기 위해 지분율을 5%로 높였을 거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경제신문의 YTN 매입설이 나왔던 2020년 전국언론노동조합 YTN지부(아래 노조)는 한국경제신문의 지분 매입 추진을 비판하는 성명을 냈던 바 있습니다.

 

게임

넥슨이 신작 게임을 줄줄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거의 매달 신작을 출시해, 올해 최소 9개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하반기부터 신작을 내놓는 속도가 빨라지는 가운데, 게임 장르가 다양해지고 PC·콘솔 위주의 북미·유럽 시장을 겨냥한 게임들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넥슨이 아시아 주력에서 탈피해 북미·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게임사로 변신을 꾀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넥슨의 국가별 매출 비중은 지난 2분기 기준 아시아권이 86%인 반면 북미·유럽권은 7%에 불과하기 때문이라는 분석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