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가 커피의 부상과 커피 트렌드의 변화

커피 시장 트렌드 변화

스타벅스 같은 고가 커피 전문점 이용자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대신에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같은 저가 커피 전문점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커피 가격이 올랐기도 하고, 고물가 시대에 돈을 아끼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커피 시장은 레드오션 상태입니다.

2018년 기준, 우리나라는 세계 3위권 커피숍(카페) 시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한 레드오션입니다.

중저가 커피 시장은 편의점도 가세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한 편입니다.

이에 이디야 같은 브랜드는 국내에서 경쟁하기보다는 해외로 진출한다는 전략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커피 가격은 내년에도 오를 전망입니다.

이상기후로 커피 원두 수확량이 줄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비축한 원두 재고도 20년 만에 최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은 올해 겪었던 ‘커피 대란’이 내년에도 반복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원두가 포함된 원자재 ETF에 투자한 사람들은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